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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도평가 고위직평가 클린콜, 해피콜 조사

청렴도평가

청렴도평가는?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개별 공공기관이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분야별 부패 실태와 부패 유발요인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효과적인 개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조사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설문조사와 부패발생 현황자료를 기초로 600여개 공공기관의 청렴수준을 지수화 한 ‘공공기관청렴도’를 측정, 발표하고 있습니다.

외부 이해관계자가 최근 1년간 직접경험한 업무담당자의 부패 환경 및 인식, 업무처리의 투명성 및 명확성, 금품·향응·편의 수수 등의 부패행위를 평가합니다.

설문조사 방법

  • 평가대상자에게 이메일이나 SMS(메시지)에 링크된 Web-site (조사시스템 URL)에 접속

설문조사 추진일정

외부청렴도 측정항목

측정영역 세부항목
부패환경 반부패 환경조성
  • 계약 ·입찰과정에서의 경쟁적 참여
  • 업무처리과정에서의 의견반영정도
  • 업무처리과정의 책임성
부패인식 업무처리 투명성
  • 정보접근의 용이성
  • 업무의 신속한 처리정도
  • 업무담당자의 친절성 정도
  • 이의제기의 수월성
업무처리 명확성
  • 업무처리과정의 명확성
  • 업무처리과정의 일관성
  • 업무처리과정의 예측가능성
부패경험 가치실현
  • 기관에 대한 신뢰의 정도
  • 윤리·인권경영 이행 수준
  • 고객만족도 정도
부패경험
  • 업무처리시 부패경험 여부(부패제공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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